MsFactory

팀 블로그 처음 창설 했을 때는 많은 기대는 안했지만 너무 저조해서 무언가를 다시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부흥 목적



 여행갈때만 쓰는 임시 저장소의 역할 뿐만 아니라 뭔가 활기를 주고 싶고, 또 어떤걸 팀 단위로 달성해보자는 의지가 있습니다.


이를통해서 아크로폴리스의 기록을 더 남기려고 합니다.


계속해서 여행갈 때만 잠깐 모이는 것이 아니라 정기적/부정기적 포스팅을 통해 이중연재 방식을 시스템화 하고


각자의 계획 및 달성도를 체크해보려고 합니다.


이를 통해서 아크로폴리스의 기록 보존 달성과 팀 블로그 특유의 볼륨을 달성 할 수 있을 꺼라고 봅니다.






부흥 계획



첫번째 계획 (이중 연재 시스템 확정)


   정기 포스팅과 부정기 포스팅을 병행하여 블로그의 양적/질적 질을 모두 확보 하고자 합니다.

  

   부흥 프로젝트 참가 하실 분 께서는 정기적으로 쓰실 포스팅과 부정기로 쓰실 포스팅을 생각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두번째 계획 (피드백 강화)


  서로의 포스팅에 대해서 무관심이었던 참가자들에게 서로의 글에 대한 피드백을 좀더 활성화 하려고 합니다.


  댓글과 포스팅을 활용해서 참가자 간의 피드백을 유도 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팀 블로그적인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보입니다.



세번째 계획 (프로젝트 포스팅 진행 예정)


  여행과 같이 대형 프로젝트를 진행 할 경우 아크로폴리스 참가자가 대다수 이므로 서로 간의 경험과 해석이 다르기에


  같은 프로젝트를 했어도 반응이 다를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식으로 해볼려고 합니다.


  단체 영화 관람 혹은 각자 관람 이후 한 영화에 대해서 각기 다른 리뷰를 통해서 색다른 포스팅을 생산할 예정입니다.


네번째 계획 (태그 시스템 활용)


 세번째 계획과 연결되는 것으로 태그 시스템을 활용해서 효과적으로 정리 할 수 있도록 할것입니다.


 이것은 포스팅을 쓰시는 회원분들이 하셔도 되고 제가 직접 수정해서 보완하기도 할 것 입니다.






앞으로의 예상


  1~4번 계획 모두 거창한 것은 아니나 의지 문제이므로 매일 포스팅을 쓰라고 권하거나 그러지 않을 겁니다.


  저 역시 1주 1포스팅가 마지노선으로 생각하고 진행할 예정입니다.


  물론 기존이랑 똑같이 유지 될꺼라 예상하지만 그래도 뭔가 되었으면 하는 소망이 있습니다.


  만일 이렇게 계속 진행률이 낮아진다면 개인블로그와 병행 할 생각도 있습니다.




참가 목록 (수시 업데이트)


  02/18 - 참가자 2명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팀블로그  (1) 2016.01.14